왕다람지몰래몰래

파인뷰 x5000 + 파인파워 설치기 part.1

꼬마다람지 2022. 10. 6. 04:32

파인뷰 LX1000 을 출고시부터 사용중이다. 기본기가 좋고 무엇보다 배선처리같은 설치가 제법 잘 되어있어서 만족하고 사용중이였으나

딱하나 문제점이였던, 구형제품이라 소비전력이 높아 주차모드 차단 12.0v이하로 설정해놓으면 여지없이 배터리가 방전이다.

기존 사용중이던 LX1000

 

특히 치명적이였던 사건이 있었으니

 

화물차가 문을 확 열어서 긁고 도망갔는데.... 번호는 물론이고 야간 화물차 특징에 대한 인식이 안된다 ㅠㅠ 

야간시안성이 안좋으면 운전자 얼굴도 안보인다...

주차중 물피도주로 신고해서 경찰이 cctv까지 뒤졌는데 못찾...

 

잡고만다 진짜 아오 쒸 ㅠㅠ

그렇다면 내가 좋은 블박으로 바꾸는 수 밖에

 

우선 이 작업을 준비하는동안 코로나 걸려서 1주일 세워놨더니 배터리가 또 방전되서 그냥 갈아버렸다.

아트라스 agm70이 그냥 딱 맞게 쏙 들어갔다.

 

 

그리고 전원부 공사를 덜기 위해 동일 전원케이블을 사용하는 파인뷰 x5000으로 골랐다.

하지만, 시공하다가 그냥 다 걷어내고 새 케이블로 새롭게 깔았다. 후방카메라 배선이 lx1000은 5핀이고, x5000은 2.5스테레오 케이블이라 안맞아서 다시 ....

 

 

LXQ2000과 x5000은 인증번호가 같다. 제품설명도 거의 동일하다

아마 유통경로상 차이일거같은데, 지마켓에서 극미세하게 세일하길래 낼름주문

파인파워210도 주문했다. 블박용 보조배터리인데, 스마트 기능을 켜면 주차할때 기본배터리를 좀 쓰다가 전압이 조금이라도 떨어지면 보조배터리로 전환된다. 바로 보조배터리에서 꺼내 쓸 수도 있는데 이러면 보조배터리에서 메인배터리로의 전환이 너무 잦아서 약간은 쌩배터리를 뽑아쓰는것도 좋다. (연속시동 같은 경우)

 

파인파워 210

acc에 전원이 인가되면 파인파워가 블랙박스로 다이렉트 전원 패스스루를 한다. 덧붙여 파인파워도 충전.

acc에 전원이 빠지면 b+(배터리) 에서 일정시간 전원 패스스루를 유지한다. 그러다가 블박에11v를 공급한다.

블박은 acc전원이 빠지면 주차모드로 변경하여 설정된 값 이상의 b+를 소모하다가, 떨어지면 파인파워에서 전원을 11v로 준다. 물론 블박도 주차모드가 이걸 지원해야하고, 세팅이 되어있어야 기다렸다는듯이 전환받는다.

그냥 저전력이 0.054w, 초저전력2.0이 0.01w라니 대단함...

계절별 배터리 출력이 다르니 동절기 세팅도 블박내에 있고, 다양한 전원세팅이 있는 편이다.

 

단, 하드웨어 세팅에 덧붙여 소프트웨어 세팅도 따라온다는 함정.

 

파인파워 배선이 입력부 3가닥, 출력부 3가닥(이건 기본 피복 되어있음) 총 4가닥인데, 은근 부피가 되서 운전석 킥킹쪽으로 배선을 빼기도 약간 애매하다. 그래서 계기판 아래쪽 밑으로 기어들어가서 케이블타이와 벨크로 테이프를 총 동원해서 붙어버렸다.

 

트렁크쪽 배선 새로 빼는게 대박이였는데, 저 고무 주름관은 앞으로 쳐다도 안보고 닦지도 않기로 했다.

중간에 뚱뚱한 부분을 지나고 있어요~

 

이상태에서 30분간 더 쪼물쪼물 해주면

빼꼼

2.5단자가 나온다. 정말 미치는 줄 알았다. 트렁크 내장재야 상단 바를 뽑아버리고 측면을 뽑아버리면 되니까 문제는 없지만, 자재 부족으로 케이블을 덜렁덜렁 하게 두어서 나중에 방풍지라도 하나 쑤셔넣어줘야겠다.

 

나는 방음작업이라고 테사 테이프를 막 케이블에 감는게 이해가 안된다. 아무리 테사든 중국산이든 1~2년만 지나면 접착력을 잃고 흐물흐물 + 먼지풀풀...자꾸 차 안에 방향제를 놓게 만드는 주범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냄새가 적은것들을 사용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창문틈새매꾸는 것들과 방풍소품들이다.

 

.... 나머지는 2편에서 계속

반응형